본문 바로가기
점성술

목성 토성 회합 2020 목성 토성 만남

by 하삼 2020. 12. 24.

목성 토성 회합 2020 목성 토성 만남

천문학 목성 토성 회합

 

20년 만에 목성과 토성이 한 곳에서 만나게 됩니다. 목성은 하늘을 한 번 도는데 12, 토성은 약 29.5년이 걸립니다. 느린 움직임을 가지는 거대 행성들은 약 20년에 한 번씩 같은 자리에서 만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목성과 토성이 나란히 있으면 일반적으로 달 지름의 두배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이 두 행성은 1623년에 한 번 가깝에 만났던 적이 있었고 그로부터 약 400년 이 지난 2020년에 다시 한번 더 만나게 됐습니다.

 

1623년에는 뉴욕, 파리, 도쿄 처럼 위도가 낮은 곳에 사는 사람들은 수평선 위에 걸치는 낮은 고도 때문에 목성과 토성의 만남을 보기 어렵습니다. 반면에 적도 근처의 열대지방은 이 만남을 쉽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남미, 중앙 아프리카, 인도네시아는 저녁에 서북쪽 하늘에 토성과 목성을 볼 수 있었을 것입니다.

 

지금처럼 모든 사람들이 관찰할 수 있을 정도로 선명하게 보이는 것은 1226년 이후로 처음입니다. 800년만에 다시 발생했습니다. 다음 접근은 2080315일 아침에 볼 수 있을 것입니다. 21일을 놓친 분들은 40년 후를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점성학 목성 토성 회합

목성과 토성은 태양계에서 거대 행성에 속합니다. 무겁고 느리게 태양을 공전하기 때문에 토성은 30년 목성은 12년정도 걸립니다. 20년마다 목성이 토성을 따라잡아한 곳에 모이게 되는데 202012 21일 목성과 토성이 결합합니다.

 

그러나 요번에 일어나는 결합은 지구와 근접하게 일어나는 결합으로 목성과 토성의 결합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성과 토성이 육안으로 볼 수 있을 만큼 근접한 것은 400년 만입니다. 이런 결합을 다시 보려면 앞으로 2080년에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0년 한해는 우리에게 전염병과 싸우는 어지러운 한 해였고 우리의 생활방식의 많은 부분에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그리고 점성학적으로도 새로운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20201221일 목성과 토성이 대회합을 했고 정치적 사회적 그리고 개인적인 삶의 영역에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점성학에서 목성과 토성의 만남은 시대를 나누는 기준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거기다 요번 목성과 토성의 만남은 서로 염소자리를 지나서 물병자리 초입에서 이뤄진다는 점도 눈여겨봐야 합니다. 공기사인에서 합쳐지는 것은 중세 이후에 처음이고 두 행성이 1도 미만으로 만나기 때문에 영향력도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컨정션은 점성학에서 둘 이상의 행성이 같은 사인과 도수에 위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토성과 목성의 결합은 두 행성이 염소자리를 지나와 물병자리에서 함께 만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목성은 대길성으로 부와 즐거움, 법을 토성은 고통 시련 인내 등을 상징합니다.

 

[점성학] - 점성학 - 행성의 의미 / 행성의 영향력

[분류 전체보기] - 점성학 - 행성의 애스펙트

[분류 전체보기] - 별자리 사인 분류 ( 카디널 사인 , 픽스드 사인 , 뮤터블 사인 )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좋든 싫든 우리는 토성과 목성의 새로운 에너지를 견뎌내야 합니다. 거대행성들은 개개인의 삶보다는 사회 전체의 기운을 이야기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결국 사회의 변화는 개인에게 간접적으로 적응해야 한다는 암시를 던져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느리게 움직이는 행성이다 보니 한 번 영향력을 행사하면 오랜 시간 지속된다는 특성도 있어 잘 살펴야 합니다.

 

환경은 변화할 것이고 개인에게는 이 환경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는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은 어설픈 모습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시대를 지나가면서 앞으로 이런 질병의 역습은 계속될 수 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혹은 전혀 다른 새로운 위기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지금의 모습을 보면 자유를 외치며 밖으로 나오고 두려움을 조장하고 근거 없는 소문을 퍼트리는 사람들로 가득 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명하게 사회의 변화에 적응해야 합니다.

 

물병자리는 토성이 지배하는 별자리이고 토성은 이곳에서 힘을 얻습니다. 결국 토성과 만나는 목성도 어느정도 토성의 강해진 힘에 올라타게 됩니다. 아주 나쁘지만은 않은 조합입니다. 이제 새로운 환경의 변화에 새로운 규칙들이 생길 것입니다. 이겨내는 자가 강한 자가 된다는 격언을 기억해야 합니다. 환경은 항상 변했고 적응하는 사람만 새로운 결과물을 향유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토성은 인내를 상징하는 행성입니다.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무수히 많은 장애물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런 경험은 우리가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일입니다. 토성은 우리에게 진화하고 성장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스스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토성은 우리를 시험으로 내몰 수밖에 없습니다. 경직되고 낡은 삶의 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통찰력으로 미래를 봐야 합니다. 영적으로 발전해야 하며 낡고 병든 것들을 청소해야 합니다. 그와 함께 새로운 기회도 주어질 수 있습니다. 흥분하지 말고 평정심을 가지고 용기있게 행동한다면 무서워할 것은 없습니다. 의지는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드는 힘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목성은 즐거움과 확장을 의미합니다. 토성은 제한을 의미합니다. 이 둘이 결합을 통해 견제와 균형이 동시에 일어납니다. 목성은 우리에게 모험에 참여하도록 만들고 물병자리에서 안정적인 힘을 가지게 된 토성은 안정적인 서포트를 해줍니다. 적절한 속도감으로 앞으로 있을 여러가지 일들을 마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한한 가능성의 영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긍정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지구는 엄청난 발전과 팽창을 경험했습니다. 경제적으로 부유해 졌고 인구는 폭발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바다는 쓰레기로 오염됐고 지구의 온도는 올라가고 있으며 빙하가 녹고 있는 현상도 동시에 일어났습니다. 토성과 목성의 결합을 통해서 더 이상 이런 팽창을 지속할 수 없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또 물병자리는 공기의 사인으로 과학적, 지식, 기술, 변화와 관련이 깊은 사인입니다. 21년의 대부분은 물병자리에서 목성과 토성이 함께 할 것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고 다시 한번 의지력을 불태우는 시간으로 보낸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리숙하더라도 잘 해결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점성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병자리 토성  (0) 2021.01.08
양자리 어센던트 특징  (0) 2021.01.08
점성학 상징기호  (0) 2020.11.02
점성학에서 달의 중요성  (0) 2020.10.27
점성학 - 어센던트 (성격 외모 영향)  (0) 2020.10.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