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별자리의 분류
점성학의 행성은 각 별자리 사인을 순행한다. 12개의 별자리를 빼고 점성학을 논할 수는 없다. 당신의 네이탈 차트를 읽고 싶다면 일단 7개의 행성과 12개의 별자리는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 한다. 이 중 12개의 별자리는 그 자체로 개성적이고 독특한 에너지의 집합을 의미한다. 각 별자리는 별자리마다 성질, 원소, 부여된 힘등이 다르다. 12개의 별자리는 비슷한 성질끼리 묶어서 분류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원소별 분류를 생각할 수 있다.
** 아스펙트 링크**
오늘은 별자리를 분류하는 다른 기준을 이야기 할 것이다. 각 별자리는 카디널 사인, 픽스드 사인, 뮤터블 사인 중 하나에 속한다. 이 분류법은 에너지가 활동하는 양상을 기준으로 분류한다. 이 방법으로 별자리를 보면 각 별자리가 외부에 자신의 에너지를 어떻게 표출하는지 알수 있다. 활동 양상을기준으로 3가지 그룹으로 분류하고 각 분류마다 4개의 별자리가 배정된다. 같은 원소에 속한 별자리도 활동양상에따라 각자의 원소에너지를 다르게 표현한다. 활동양상분류는 원소속성이 어떻게 활동하는지 보여주며 동시에 우리가 외부세계에 자신을 표현할 때도 영향을 준다.
원소란 특정한 성질들의 집합으로 별자리가 가지는 동기의 원인이 된다. 일반적으로 별자리는 4가지 원소를 기준으로 구분된다. 그와 별개로 활동양상은 원소별 에너지가 밖으로 표출되는 행위를 뜻한다. 이 활동양상으로 원소별 분류된 에너지를 다시 한 번 재분류 한다재분류한다. 활동양상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되고 각 원소별로 하나씩 들어간다.
별자리의 활동양상을 통해서 별자리의 속성을 알아차릴 수 있다. 카디널은 다음단계로 이동하려는 힘이다. 좋던 나쁘던 빠르게 에너지의 전환이 일어난다. 픽스드는 고정되서 완수하려는 힘이다. 변하지 않고 확고하게 안정적으로 드러난다. 뮤터블은 두 가지 방식이 드러난다. 어떤 경우는 쉽게 변화하거나 어떤 경우는 안정적으로 드러난다.
불사인은 열정적이고 행동지양적이다. 그러나 불사인들은 활동양상에 따라서 다르게 에너지를 표현한다. 카디널사인인 양자리는 스스로 움직이는 자발성에 큰 자극을 받는다. 픽스드사인인 사자자리는 도전적인 업무와 충실함에 지속적으로 자신의 열정을 쏟는다. 별자리가 가지는 복합적인 상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활동양상으로 분류된 모습을 원소와 동시에 이해해야 한다.
II. 카디널 사인
카디널 사인에 행성이나 하우스가 위치하면 그것이 상징하는 것이 근본적이고 중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카디널은 계절의 초입을 의미한다. 4개의 카디널 사인은 발상으로 묘사할 수 있다. 번뜩이는 섬광같은 아이디어를 상징한다. 카디널은 새로운 시작이나 변화를 빠르게 낚아챈다. 빠르게 변화하는 에너지이기 때문에 변화나 이동을 하는 사안에서 유리하다. 결과를 만들어내는 힘과 결과물을 예측할 수 있는 힘이 있다. 물론 시도하는 모든것을 성공할 정도로 에너지가 넘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오랜시간이 걸리는 일에는 힘이 딸릴 수 있다.
눈치챈사람도 있겠지만 각 카디널 사인은 기상학적으로 계절의 초입에 있는 사인들이다. 양자리는 봄의 시작이다. 천칭자리는 가을의 시작이다. 게자리는 하지, 염소자리는 동지의 시작이다.
III. 픽스드 사인
카디널 사인의에너지는 시작을 하라고 강요하는 에너지이다. 픽스드 사인은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에 온 정신을 집중하게 하는 에너지이다. 카디널사인이 개시 하는 자라면 픽스드는 행동하는 자라고 할 수 있다. 카디널 사인이 가진 활동적인 에너지가 특정한 것을 탐색하는데 사용한다면 픽스드는 탐색이 완료된 것에 집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탐색 후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즉시 작업에 들어간다. 픽스드 사인은 목표에 집붕하고 열심히 작업하며 계획을 만들고 계획대로 해나간다. 픽스드는 결과물을 얻기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확실하게 알고있고 그리고 계획대로 행동한다.
픽스드 사인은기상학적 계절에서 그 계절의 힘이 절정인 순간과 일치한다. 픽스드사인은 운동에 집중해서 탄력적으로 가속도를 낸다. 그리고 목표물에 집중한 힘이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전념한다. 픽스드 사인은 자신의 에너지 그 자체가 가장 활발하도록 만든다. 그 자체가 거대한 바다같이 양이 넘치는 에너지이다. 그렇지만 만약 계획이 없는 상태라면 네이티브는 에너지의 양과 강도를 견디지 못하고 이리저리 휩쓸릴 것이다. 픽스드사인의 에너지를 잘 운용하기 위해서는 꼭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힘이 필요하다.
IV. 뮤터블 사인
카디널 사인은시작하는 힘이다. 픽스드사인은 개념들을 구체적인 계획으로 바꿔서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집중하는 힘이다. 그리고 뮤터블사인은 이 모든 노력의 결과물을 만드는 힘이다. 뮤터블사인은 각 계절의 끝에 위치한다. 그리고 그 즉시 프로젝트나 과업의 최종적인 결과물이 만들어 지는 지점을 상징한다.
언제나 모든 것들이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다는 것을 안다.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가 얼마나 기발한지, 얼마나 노력을 쏟아부었는지 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뮤터블은 상황의 변화에 대한 이해가 있어서 항상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에너지다. 변하기 쉬운 성질과 적응이 용이한 성질은 뮤터블사인이 순환고리의 마지막에 위치하는 이유를 보여준다. 뮤터블사인은 사고에 특화된 에너지이다.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든지 긍적적인 전환을 가져온다. 그리고 결과를 만들어내는데 이 힘을 사용한다.
뮤터블 사인은각 계절의 마지막에 위치한다. 즉 태양이 뮤터블사인에 위치하면 각 계절이 끝난다는 뜻이다. 뮤터블사인이 가지고 있는 변화에 적응하고 그것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에너지의 형태를 계절의 변화에서 유추할 수 있다.
댓글